러시아, 미국·영국·우크라이나가 콘서트 홀 공격에 ‘직접 개입’했다고 주장

2024년 4월 1일

게리 윌슨(Gary Wilson)

Struggle-La Lucha

 3월 월 22일, 모스크바 외곽의 불타는 크로커스 콘서트 홀 근처에 러시아 긴급 구조 차량이 주차되어 있다.

3월 26일 러시아연방보안국 국장 알렉산더 보르트니코프 (Alexander Bortnikov)는 미국, 영국, 우크라이나가 144명의 사망자와 360명의 부상자를 낸 모스크바 인근 크라스노고르스크의 끔찍한 콘서트홀 공격을 지난 3월 22일 기획했다고 비난하는 폭탄선언을 했다. 서방 언론이 대부분 무시했던 이 충격적인 주장은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의 개입을 암시한 지 하루 만에 나왔다.

보르니코프의 드문 TV출연은 러시아전문가 길버트 닥터로우(Gilbert Doctorow)가 이를 쿠바 미사일 위기와 비교하는 것과 함께 이 상황이 얼마나 심각한 것인지 보여주는 것이다.

제시된 증거에 따르면 당초 세계 여성의 날인 3월 8일에 러시아 선거를 방해하기 위해 계획된 이 공격은 삼엄한 보안으로 인해 초기 계획이 무산된 후 선거가 끝난 후 우크라이나가 수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슬람국가-호라산*(ISIS-Khorasan, ISIS-K)은 이번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 ‘호라산’은 이란 동부, 중앙아시아, 아프간, 파키스탄을 아우르는 옛 지명으로 이슬람국가-호라산은 IS 아프가니스탄 지부를 말한다.

미국의 지원을 받는 아프가니스탄 정권이 무너지자 아프가니스탄 국방보안군(ANDSF) 출신의 상당수가 여기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중앙정보국(CIA)이 이슬람국가-호라산에 무기와 물자를 공급했다는 보도가 있다.
이슬람국가-호라산은 용병 보병을 제공하는 것으로 개입했다는 것이 정확할 수 있다.

보르트니코프는 거침없이 다음과 같이 말했다.

“급진 이슬람주의자들이 공격을 감행했지만 서구 특별 기관이 지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특수 기관은 직접 관여했습니다.”

보르트니고프는 러시아가 증거를 가지고 있지만 결정적인 증거는 아직 부족하다고 말했다. 이런 충격적인 주장은 미국, 영국, 우크라이나가 최근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테러 공격 중 하나에 연루되어 있음을 시사하며, 미국 언론에서는 이 사실을 간단하게 무시했다.

이 기사를 총 41번 보았습니다.

노정협

전국노동자정치협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