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골적이거나 은밀하거나
뉴라이트는 가장 극우적이고 가장 반역사적이며 가장 반공주의적인 반동집단들입니다.
뉴라이트는 가장 극럴한 특수한 정치집단이고 윤석열이 점점 더 노골적으로 뉴라이트를 정치적 기치로 하고 기반으로 삼으면서 맹렬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뉴라이트는 특수한 극우 정치집단이지만 이는 한국정치집단의 공통의 정치적 특성이기도 합니다.
자유주의를 기치로 내거는 이들의 역사인식이 부분적 진실은 드러내고 있지만 그 부분성으로 인해 전면적 총체적 진실은 드러내지 못합니다. 더 나아가 우리의 역사를 은폐하고 우리의 인식을 짓누르고 우리의 정치적 과제를 왜곡시키기도 합니다.
리버럴들은 반일은 이야기하되 반미에는 침묵하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뉴라이트와 전통적인 라이트를 구별하여 친일에서 친미 반공으로 변신한 한국의 극우정치세력의 태생적 한계를 은폐하기도 합니다. 이들은 뉴라이트의 정치적 뿌리를 찾지도 못할 뿐만 아니라 척결하지도 못합니다.
뉴라이트는 전통적 극우 정치세력인 라이트를 숙주로 한 한국정치집단 그 자체이기 때문입니다. 자유주의 정치세력은 이 한국정치 집단의 일원이기 때문입니다.
리버럴은 뉴라이트의 친일성을 비판하지만 자신들의 친미숭배에는 침묵합니다.
한국의 극우는 일제시대에는 해방 이후 미군정 하에서 친미 반공으로 변신하여 외세(미제)를 추종하며 반북을 기치로 합니다.
리버럴은 겉으로는 반일을 기치로 내걸지만 태생적 친미숭배로 인해 실제로는 양두구육으로 친일 친미 반북을 합니다.
미국이 시키기 때문입니다. 미국이 반북반러반중 가치동맹을 위해 친일로 가라고 시키기 때문에 자유주의 정치세력들은 전통적 한국 정치세력과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은 행보를 합니다.
뉴라이트는 노골적으로, 리버럴은 이를 비판하며 은밀하게..
이 기사를 총 53번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