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명적으로 재생한 벨기에공산당의 대내외 정세 전반에 대한 인식은 얼마나 옳고 또한 장쾌한가!

2023년 6월 벨기에공산당 37차 대회 정치문서의 발췌문
출처: 러시아공산주의노동자당(2023년 8월 15일 게시)

* 창립 이래 혁명 사상을 견지하고 원칙에 충실했을 때 벨기에 공산당은 반파쇼 투쟁과 벨기에 사회 개조의 전위로 벨기에 사회를 진보시키고 민중의 열광적 지지를 받았다. 그러나 수정주의로 타락한 공산당은 대중적 믿음과 영향력을 상실하고, 지리멸렬, 분열, 해체되었다. 그러나 당의 100여년 역사를 계승하여 2018~2019년 제36차 당대회에서 벨기에 공산당은 1921년 당창립대회의 혁명적 원칙으로 복귀하기로 결정했다. 2023년 6월 개최된 37차 당대회의 목적은 그 결정을 정치적, 조직적으로 구체화 하는 것이었다. 이 문서는 최근 2023년 6월 벨기에공산당 37차 대회 정치문서의 발췌문이다. 
* 러시아어를 자동 번역기를 통해 번역하고 이를 수정한 글이다.(편집자 주)

 
전쟁과 세계적 반제국주의 저항

 
1991년 소련 사회주의 붕괴 이후 일련의 전쟁이 시작되었고, 오늘날 이 전쟁은 제3차 세계대전으로 확대되어 핵재앙으로 변질될 위험을 안고 있다. 더 이상 적국인 소련과 대등한 사회주의 국가의 방해를 받지 않고 미국은 NATO 동맹국 및 대리 용병과 함께 유고슬라비아 침공, 대량 폭격 및 점령(1999), 아프가니스탄(2001), 이라크(2003), 리비아(2011).), 시리아(2011), 돈바스(2014) 침략을 주도했다.
세계 경제는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다. 이러한 세계 자본주의 위기는 두 차례 세계대전으로 구 유럽의 세력이 약화된 뒤 제국주의 세계의 정점에 오른 미국의 쇠퇴를 재촉하고 있다. 제국주의자들은 1991년 소련이 붕괴된 이후 침체된 경제에 상당한 활력을 불어넣었지만 점점 더 많은 나라들이 그들의 경제적, 정치적 통제에서 벗어나면서 그들의 경제체제는 다시 한 번 위기에 빠지고 패권은 무너지고 있다.
미국이라는 제국은 그 헤게모니가 점점 더 도전받고 있기 때문에 약화되고 있다. 특히 미국에 비해 경제적으로 우월한 중국과 독립적으로 위치하며 미국 지배에 반대하는 러시아에 의해 더욱 그렇다. 중국과 러시아는 미국의 완전한 국제 지배를 방해하기 때문에 미국의 표적이다. 미국 패권의 쇠퇴로 인해 나토 정책이 점점 더 중국 및 러시아와의 군사적 대결 쪽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

 
프로파간다전, 무역 및 제재 전쟁, 열전

 
미국은 경제 체제와 국제패권을 유지하기 위해 사활을 걸고 패권과 통제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모든 국가에 대해 무자비한 전쟁을 벌이고 있다. 이는 작은 종속국 군대가 미국의 전쟁을 위해 배치되는 “대리” 전쟁이다. 이는 신흥 경제의 성장을 억제하기 위한 무자비한 무역 전쟁이자 제재이다. 이는 주권을 훼손하고 영토를 불안정하게 만들기 위한 분리주의 운동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것은 전국적인 반대 운동과 프로파간다전, 즉 미디어 조작의 창출과 자금 조달이다. 중화인민공화국, 러시아연방 또는 주권과 독립의 길을 선택한 그 밖의 나라와 선린관계를 맺고 있는 어느 나라에서나 이른바 ‘레짐체인지(정권교체)’를 위해 모든 기회가 활용된다. 전 세계적으로 가난하고 억압받는 인민과 노동자들은 유럽연합, 나토, 미주 기구(Organization of American States OAS), 파이브 아이즈(Five Eyes)*, 오커스(AUKUS 미국·영국·호주 안보 동맹), 국제통화기구(IMF), 세계은행 또는 기타 방어전선 등 자신의 이익을 위해 미국이 주도하는 제국주의 블록과 같은 적에 직면해 있다.

* 미국, 영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5개국 상호 첩보 동맹(편집자 주)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러시아 외에도 많은 국가들이 여전히 미국의 위협과 공격을 받고 있다. 동아시아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수십 년간 전쟁의 위협에서 살아가고 있는 가운데 중화인민공화국에 대한 도발과 침략이 무서운 속도로 고조되고 있다. 1948년 이후 팔레스타인 인민들을 비롯하여 최근 수십 년 동안 중동인민들은 특히 이라크, 리비아, 시리아에서 끝없는 공격적이고 야만적인 전쟁과 이란 이슬람공화국 건국 이래 끊임없는 도발과 거의 매일같이 자행되는 학살로 고통 받아 왔다.
한편, 제국주의자들은 끝없는 《자원전쟁》을 선동하며 아프리카 대륙을 약탈했다. 콩고에서는 채굴 비용이 저렴하다. 콩고 동부 전쟁의 배후에는 르완다 정권이 있고, 그 배후에는 콩고를 장악하려는 미국이 있다. 르완다 정권은 자국 영토가 아닌 이웃 국가 영토에 있는 광물을 수출한다. 사하라 이남 국가들은 또한 잔혹한 탄압과 이전 식민 지배자들과 이스라엘이 후원하는 군대를 특징으로 한다. 미국은 1998년 에리트레아 공화국을 상대로 한 에티오피아와 국경 전쟁을 벌였다.
미국이 자신의 “뒷마당”으로 간주하는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2세기에 걸친 미제의 착취가 약탈과 빈곤으로 이어졌다. 인민들의 단결과 통합을 파괴하고 그들을 분열시키고 약화시키기 위해 파나마, 칠레, 그레나다에서처럼 군사적 개입이 벌어지고 있다. 온두라스, 파라과이, 볼리비아, 페루, 베네수엘라, 과테말라, 브라질에서처럼 끝없이 쿠데타가 이어졌다. 또한 미제국주의자들은 아르헨티나의 말비나스 제도와 쿠바의 관타나모만 기지를 점령하고 있으며, 이 지역에 대한 군사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오늘날 비인간적인 경제 제재는 쿠바, 베네수엘라, 니카라과를 질식시키고 망치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는 러우전이 우크라이나 영토에서 러시아에 대한 대리전을 벌이려는 나토의 도발로 인식한다. 어느 순간이든 이 전쟁은 더 넓은 지역 갈등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으며 나토군과 세계 인민 사이의 직접적인 대결을 초래할 것이다. 나토의 공격은 러시아뿐만 아니라 독립이나 주권 발전 정책을 추구하는 모든 국가나 운동을 대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나토 회원국들은 국내총생산(GDP)의 최소 2%까지 군사비 지출을 늘리고 미국의 우크라이나 공세에 대한 군사 지원을 제공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여기에는 스웨덴과 핀란드로 나토를 확장하고 젤렌스키 정권에 재정 지원, 군인 및 군사 장비를 보내는 것도 포함된다. 군사장비에는 아브람스(Abrams), 챌린저(Challenger), 레오파드(Leopard) I(이후 레오파드 II) 전투 탱크, 탄약(매일 최대 1년 내에 소규모 나토 국가 주문), 포병, 곡사포, (80km의 장거리) 스팅어(Stinger), 재블린(Javelin), 하이마스(고기동성 포병 로켓 시스템 Himars) (160km의 패트리엇트) 미사일, 곧 F16 전투기(조종사 – 이미 훈련 중), 기관총, 대포, 장갑차(Iveco LMV Lynx), 대전차 소총, 잠수함과 전함이 구매 예정 품목으로 있다. 이 무기는 크림 반도의 돈바스(Donbass) 도시를 폭격하는 데 사용된다.

 
나토와 벨기에

 
벨기에서는 새로운 F35 전폭기를 구입하여 유지 관리 비용을 60억 원 대로 더 증가시켜 군사 예산을 100% 늘렸다. 소위 “방위” 무기 산업에 대한 지출 증가는 주민, 정부 서비스, 병원, 사회 주택 및 학교의 사회적 요구를 직접 희생시킨다. 벨기에는 파시스트 젤렌스키 정권에 대한 군사 지원금으로 3억 1600만 유로를 보냈고, 불가리아에는 군인,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에스토니아에는 F16 전투기와 군인을 보냈다. 벨기에 육군 참모총장인 미셸 호프만은 “우리 자신을 방어해야 할 잠재적인 필요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향후 징병제 도입을 옹호한다. 벨기에는 주로 벨기에 국내와 러시아에 대한 나토의 공격에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다.
벨기에는 클라이네브로겔 기지에 핵무기를 보관하고 있다. 키예프레에는 미국 공군 기지가 있다. 티에리 브르통 유럽 집행위원은 2023년 말까지 유럽 기업들이 100만 개의 수류탄을 생산하고 유럽 방위 산업이 ‘전시 경제’로 전환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미국의 전쟁을 중단하라

리비아

세속적이고 독립된 리비아(2011)에서 미국은 종교 근본주의자와 알카에다 테러리스트를 직접 지원했다. 유엔안전보장이사회(중국과 러시아 포함)는 당시 나토 폭격에 반대하지 않았다. 그 결과 모든 기반 시설, 물 공급, 전기, 학교, 병원, 직장이 파괴되었다. 이슬람국가(ISIS)와 같은 중무장한 용병들의 쓰나미가 발생하여 수천 명이 사망하고 다른 나라를 침략하여 제국주의에 ​​봉사하는 정권을 불안정하게 만들었다. 난민의 물결이 아프리카에서 유럽으로 확산되었다.

시리아

중국과 러시아 관계의 전환점은 미국의 시리아 침공 이후였다. 2011년 미국은 아카드의 세속적이고 독립된 정권을 전복시키기 위해 ‘자유시리아군’을 조직했다. 이것이 실패하자 무자헤딘과 ISIS는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이스라엘, 카타르의 지원을 받아 시리아에 나타났다. 2015년부터 러시아와 중국은 시리아의 침략에 맞서 싸우기 위해 적극적으로 시리아를 지원해 왔으며, 시리아 해방을 위해 러시아 군용기가 배치되었다.

 
돈바스 – 우크라이나

 
이번 전쟁은 미국이 벌인 침략적인 제국주의 전쟁이다. 오늘날 미제국주의(과두집단인 미군산복합체가 이끄는) 가 벌이는 전쟁은 일관되고 제국주의적이며 공격적인 세계대전이다. 오늘날 이 전쟁의 주요 최전선은 중국, 조선, 중동, 우크라이나에 있다.
미국은 거대한 군사 장비를 갖춘 동맹국과 용병을 우크라이나에 파견하고 있다. 이 전쟁의 목표는 러시아를 약화시키고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와 싸우게 함으로써 글로벌 패권 전략을 실행하는 것이다. 국제사회는 미국의 행동으로 야기된 엄중한 정세를 목격하면서 세계 안정을 파괴하고 전쟁을 도발하는 평화의 주범이자 ​​파괴자가 누구인지를 깨닫게 되었다. 미국 대통령 고문 즈비그뉴 브레진스키(Zbigniew Brzezinski)는 1997년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미국의 정치적 목표는 미국 지배력을 영속시키고, 미국의 세계적 패권을 행사하며,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초강대국이 되고, 세계 최후의 초강대국으로 남는 것입니다.” 유라시아(유럽 및 아시아)의 중심성을 고려할 때, “미국에 도전하는 지배적이고 적대적인 유라시아 세력의 출현을 방지하는 것은 미국이 세계적 우위를 행사하는 능력의 핵심입니다.” 잠재적으로 가장 위험한 시나리오는 중국, 러시아, 그리고 아마도 이란의 대연합, 즉 “반패권” 연합이 될 것입니다.

 
군사 동맹

 
우리는 국제무대에서 두 개의 군사동맹이 존재하는 것을 목도한다.
한편으로는 30개 NATO 국가와 군대를 포함하고 동아시아에는 일본, 한국, 호주를 포함하는 미 제국주의가 이끄는 공격적인 제국주의 동맹이 있다.
다른 한편, 이 동맹에 맞서 중국, 러시아, 조선, 이란, 시리아, 벨로루시, 쿠바, 베네수엘라, 니카라과 간에 사실상의 군사동맹이 형성되었고, 이는 미국의 러시아와 중국에 대한 제재 도입 이후 더욱 강화되었다.
이미 2001년 6월 15일에 중국, 러시아,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이 회원으로 구성된 상하이협력기구(Shanghai Cooperation Organization)가 창설되었다. 2003년 첫 합동군사훈련이 실시됐다.
2022년 5월 24일 미국의 도발 이후 러시아 Tu-95MS 전략폭격기와 중국 H-6K가 공동으로 동중국해를 순찰했다.
1992년 5월 15일 집단안보조약기구(CSTO)가 창설됐다. 1994년부터 러시아, 벨로루시, 러시아연방, 아르메니아,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이 회원국이다. 2022년 1월 5일부터 1월 11일까지 CSTO 군대는 카자흐 정부 전복 시도에 대응하여 카자흐스탄에 배치되었다.
중국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군사동맹은 1945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수립된 이래 유지되어 왔다. 이는 2022년 6월 20~21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조선 방문을 통해 더욱 강화됐다. 러시아와의 동맹은 조선해방전쟁과 1945년 조선해방에 대한 소련의 군사적 기여에 역사적 뿌리를 두고 있다. 이 기여는 2019년 4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블라디보스토크 방문 당시 푸틴 대통령이 언급한 내용이다.
러시아와 쿠바, 니카라과, 베네수엘라 간에는 군사 협력이 존재한다. 차베스 대통령이 아프가니스탄 침공을 규탄하고 석유산업을 국유화하자 오바마 대통령은 이를 “미국 안보에 대한 위협”이라며 모든 협력을 중단했다. 차베스는 2008년 자국 안보를 보장하기 위해 전투기를 포함한 군사 장비를 공급하는 러시아에 눈을 돌렸다.

 
글로벌 연대 – UN 투표

 
이러한 미제국주의에 ​​맞서는 긴밀한 군사동맹에 더해 글로벌 동맹도 형성되고 있다. 이는 2022년 3월 2일 유엔총회가 러시아를 비난하고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 군대의 철수를 요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하면서 분명해졌다. 결의안은 미국과 나토 동맹국, 일본, 호주, 한국을 포함한 114개국의 지지를 받았다. 반대표를 던진 국가는 러시아, 벨라루스, 카자흐스탄, 시리아, 조선, 에리트레아 등 5개국이다. 52개국은 기권 또는 투표 불참으로 이견을 표명했다. 그 중에는 쿠바, 베트남, 라오스, 중국, 알제리, 앙골라, 부룬디,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콩고, 마다가스카르, 말리, 모잠비크, 나미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수단, 탄자니아, 우간다, 짐바브웨, 에티오피아, 모로코가 있다. 라틴 아메리카에는 쿠바, 베네수엘라, 니카라과, 엘살바도르와 같은 아메리카를 위한 볼리바르 동맹(ALBA) 참여 국가가 있다. 아시아에서 이란, 인도, 파키스탄, 심지어 이라크까지 기권한 것이 주목할 만하다.
2022년 10월 12일(그리고 이후 2023년 3월) 유엔긴급특별총회에서도 비슷한 양상이 나타났다. 미국은 루간스크, 도네츠크, 자포로제, 헤르손에서 실시된 국민투표에 대해 러시아를 비난했다. 미국의 결의안은 찬성 143표, 반대 5표, 기권 35표로 가결되었다. 이 미국의 결의안은 젤렌스키 대통령에게 전쟁을 계속하고 연장하며 돈바스와 크리미아를 정복하도록 노력하라는 요구였다.

 
중국, 조선, 돈바스의 저항

 
중국에서는 마오쩌둥이 일으킨 민족해방전쟁이 1949년 10월 1일 중국 본토를 일제의 점령에서 해방시키고 중국이 사회주의 국가로 변모하는 계기가 됐다. 미국은 대만을 점령하고 본토에 대한 기지로 무장시켰다. 중국 측에서 보면 조국통일을 목표로 하는 아직 끝나지 않은 이 전쟁은 정의롭고 합법적이며 방어적이고 진보적인 전쟁이다.
중동과 아시아 지역에서 미국은 2001년 아프가니스탄, 2003년 이라크, 1986년과 2011년 리비아, 2011년 이후 시리아를 침공·폭격했다.
한반도에서는 1945년 조선인민군이 일제 강점기를 극복하고, 이북에서는 김일성이 사회주의 국가를 수립했다. 이남은 1950년부터 1953년까지 7개 NATO 국가와 함께 400만 명의 목숨을 앗아간 전쟁을 벌인 미국에 의해 점령되었다. 이 전쟁은 끝나지 않았고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다. 미국은 휴전협정에 서명했지만 평화협정에는 서명하지 않았다. 그들은 여전히 ​​80개의 군사 기지와 24,000명의 군인으로 이남을 점령하고 있다. 그들은 매년 조선 침략을 대비해 한국군과 함께 군사작전을 벌인다. 한국에 배치된 사드 미사일은 조선과 중국 모두를 위협하고 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측에서 보면 이 전쟁은 여전히 ​​조국통일을 위한 정의롭고 합법적이며 방어적인 해방전쟁이다.
돈바스, 도네츠크, 루간스크에서 사람들은 정의롭고, 방어적이고, 해방적이고, 합법적이고 진보적인 전쟁을 벌이고 있다. 러시아의 개입은 러시아가 돈바스 영토에서의 민족해방전쟁을 지지하는 한 긍정적이다. 러시아의 도움이 없었다면 돈바스 공화국은 젤렌스키 대통령의 파시스트 정권에 의해 잔인하게 탄압을 받았을 것이고 그 주민들은 몰살당했을 것이다.

 
키예프의 포로셴코-젤렌스키 정권은 파시스트 정권이다

 
“파시즘은 금융자본의 가장 반동적이고, 국수주의적이며, 제국주의적인 요소들로 이루어진 공공연한 테러 독재이다.”

현재 우크라이나의 젤렌스키 정권은 파시스트 정권의 모든 기준을 충족한다.
미국은 1991년 소련 붕괴 이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등 구소련 공화국 간의 갈등과 전쟁을 조장해 왔다. 미국은 초기 러시아 자본주의 국가를 약화시키기 위해 행동했다. 2013년 11월, 미국은 친러시아 야누코비치 정부에 맞서 키예프 마이단에서 친파시스트 봉기에 대한 자금을 지원하고 조직했다. 미국은 가장 반동적인 민족주의 세력, 즉 제2차 세계 대전 나치 협력자인 스테판 반데라의 지지자들을 동원했다.
2014년 2월, 이들 갱단은 정부 건물, 공산주의자 및 노조 사무실, 레닌 기념비, 소련 기념 기념물을 파괴하고 정부를 전복시켰다. 새로 수립된 정권은 본질적으로 파시스트적 성격을 띠었고, 미국이 그 정부를 좌지우지 했다. 이에 대해 특히 우크라이나 동부(돈바스, 마리우풀, 오뎃싸)에서는 저항이 증가했다. 5월 25일부터 우크라이나의 대통령인 포로셴코는 점증하는 저항을 잔인하게 진압해왔다.
2014년 5월 2일, 파시스트 갱단은 오데사 노동조합 회관에서 산 채로 40명을 불태웠다. 돈바스에서는 대중 봉기가 발생하여 파시즘 대표자들이 추방되었다. 노동계급, 특히 광부와 철강 노동자들은 경찰서와 군대 막사에서 무기를 압수하고 정부 건물 주변에 바리케이드를 세웠다. 포로셴코는 돈바스에 대한 군사 행동을 시작하여 학교, 병원, 주거용 건물 및 발전소를 폭격하여 2014년부터 2022년까지 14,000명의 목숨을 앗아갔다. 그러나 그도 미래의 젤렌스키 대통령도 정의로운 전쟁을 벌인 돈바스 주민들로부터 도네츠크와 루간스크의 수도를 빼앗을 수는 없었다. 러시아의 개입은 러시아가 돈바스 영토에서의 방어적이고 합법적인 이번 해방 전쟁을 지지하는 만큼 긍정적이다.

 
중국의 평화 제안

 
2023년 2월 24일, 중국은 다음을 포함한 12개 항의 평화 계획을 제안했다.
– 모든 국가의 주권, 독립, 영토 보전 존중.
– 모든 국가의 정당한 안보 이익이 존중.
– 적대행위 중단. 모든 국가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직접 대화를 재개하도록 협조
– 대화와 협상을 통한 위기의 평화적 해결
– 민간인과 전쟁 포로를 보호. 민간인이나 민간 기관을 공격 중단. 여성, 아동 및 기타 피해자 보호 전쟁 포로 교환.
–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공격 중단.
– 흑해를 횡단하는 곡물 운송 촉진
– 일방적인 제재 중단
– 생산 및 공급망 지원

조 바이든과 블라디미르 젤렌스키는 이 제안을 거부했다. 그들의 야망은 군사적 수단으로 돈바스와 크리미아를 정복하고 나토를 러시아와의 국경으로 이동시킨 다음 유고슬라비아에서 일어났던 것처럼, 러시아를 약화하고, 정복하고, 분열시키는 것이다.
한편 우크라이나는 러시아 시설을 공격하고 있다. 이르면 2022년 12월 우크라이나에서 수백 킬로미터 떨어진 러시아의 대규모 공군기지 두 곳에서 강력한 폭발이 일어났는데, 아마도 무인 항공기를 이용한 것으로 추정된다. 우크라이나 국경에 위치한 러시아 최대 도시 벨고로드는 탄약과 연료 창고가 폭발하는 등 1년 넘게 공격을 받아왔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에서 유럽으로 이어지는 노르드 스트림(Nord Stream) 가스 파이프라인을 폭파했고, 심지어 드론으로 모스크바의 크렘린궁을 공격하기도 했다. 2023년 5월 30일 화요일 아침, 드론이 모스크바의 주거 지역을 공격하고 아파트 건물 3채를 공격했다.

 
자결권

 
이미 2014년 3월 16일, 크리미아 주민들은 국민투표를 통해 파시스트 우크라이나에서 탈퇴하고 러시아와 재결합하기로 결정했다. 2014년 5월 11일, 도네츠크 인구의 89%와 루한스크 인구의 96%가 우크라이나 내 독립 도네츠크 인민공화국과 루간스크 인민공화국 창설을 위한 국민투표에 투표했다. 그 이후로 그들의 영토는 더 이상 우크라이나에 속하지 않는다. 2022년 9월 국민투표에서 루간스크 98%, 도네츠크 99%, 자포로제 93%, 헤르손 87%가 러시아 영토가 되기 위해 투표했다. 유엔 헌장 1장 1조 2부는 “모든 사람의 평등한 권리와 자결권의 원칙”을 명시하고 있다.
우리나라 벨기에는 1830년까지 네덜란드 왕국의 일부였다. 1830년, 벨기에는 혁명의 결과로 네덜란드 왕국에서 분리되어 독립 국가가 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았다. 미국은 대영제국으로부터 분리되어 건국되었다. 하와이는 1959년 8월 21일 공식적으로 미국의 50번째 주가 되었다. 미국이 자결권과 탈퇴권, 그리고 국가에 새로운 영토를 받아들일 권리만을 인정한다는 것은 분명하다.
레닌은 자신의 저서 “민족자결권에 관하여”에서 모든 민족의 자결권에는 탈퇴하고 별도의 독립 민족 국가로 존재할 수 있는 권리가 포함된다고 결론지었다. 레닌은 1840년대부터 폴란드의 독립 요구와 1869년 아일랜드의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위한 투쟁을 지지해 온 칼 맑스와 프리드리히 엥겔스를 인용했다. 레닌은 1905년 노르웨이 국민이 스웨덴에서 탈퇴하는 것을 승인했고, 인민투표에서 압도적 다수를 얻었다. 레닌은 로자 룩셈부르크를 높이 평가했다. 그러나 생생하고 심오한 논쟁을 통해 레닌은 자결의 원칙과 국가 분리, 아일랜드와 폴란드의 독립투쟁을 인정하지 않는 로자를 비판했다.

 
미국의 전쟁을 멈춰라

 
국가가 자유로워지려면 전 세계에 존재하는 800개 기지 중 미국과 나토의 기지, 군사시설, 생물실험실, 첩보시설을 모두 철거해야 한다. 모든 제국주의 나라의 군인은 모두 고국으로 송환되어야 한다. 우리는 미국과 나토의 전쟁 선전을 작성, 인쇄, 방송하는 것을 거부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 언론을 통해 제국주의자들의 거짓말을 폭로해야 하며 인민들에게 이 전쟁에서 인민의 편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 고통 받는 모든 인류의 이익을 위해 제국주의자들을 패배시키는 것이 시급하며, 우리는 이를 위해 기꺼이 노력하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싸워야 한다. NATO 군대가 무모하게 전쟁에 나설 때마다 전장과 후방에서 패배시켜야 한다. 노동자들은 미군과 대리 부대에서의 전투를 거부해야 한다. 우리는 그들의 인력과 장비 이동을 거부해야 한다. 우리는 공격적이고 범죄적인 전쟁 기계의 모든 측면을 보이콧하고 파괴해야 한다.


벨기에에서는 미제국주의, 특히 나토와의 싸움이 최우선 과제이다. 우리나라는 1949년 국가 수립된 이래 나토 창립 회원국이자 나토에 무조건으로 복무했다. 우리는 다음을 요구한다.

– 벨기에의 나토 탈퇴 및, 나토의 벨기에 철수, 나토의 해체
– 에베레(Evere)의 나토본부, 몬스(Mons)의 유럽 나토 중앙 사령부) 및 치브레(Chievre)의 미군 공군 기지 폐쇄.
– 클래인네브로겔(Kleinebrogel)에서 핵폭탄 제거, 증강 B61-12 미배치
– 군사 예산을 GDP의 2%까지 늘리지 않고, 군사 지출을 삭감하고, 최종 예상 비용이 150억 유로인 F-35 전투기 구매에 대한 정부 계약 취소. 이 돈을 공과금, 병원, 학교, 사회주택 등에 사용
– 미국/나토군 및 장갑차의 벨기에 통과 금지
-돈바스 및 러시아에 대한 NATO 전쟁에 벨기에의 참가 금지. 불가리아, 라트비아, 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출신의 벨기에 군인과 해외 임무를 수행 중인 모든 벨기에 군인의 귀국
– 라트비아에서 벨기에 F-16 항공기 반환
-러시아와 돈바스에 대한 바이든과 젤렌스키의 나토 전쟁을 위해 벨기에 돈, 무기 지원 및 군사 훈련 금지

 

미제국주의 전쟁에 반대하는 민족들의 국제전선과 노동계급 투쟁을 위하여

 

세계 모든 인민과 국제 노동자계급의 첫 번째 의무는 글로벌 동맹을 구축하고 미국이 주도하는 제국주의 전쟁에 맞서며 미제국주의와 나토를 제거하는 것이다. 이는 모든 국가, 모든 대륙, 전 세계에 적용된다.
우리는 모든 사회 운동, 정당, 국가가 전 세계 사람들을 단결시키려는 노력에 동참할 것을 요청한다. 우리는 함께 미국이 주도하는 제국주의 블록에 맞서고 정치적 탄압, 경제적 약탈, 군사적 강압을 통해 대중에게 불안정과 빈곤, 인권 유린을 가져오는 식민 체제를 전복할 힘이 있다. 이 동맹의 구성원들은 자국에서 광범위한 전선 조직을 만들고 미국과 나토에 대항하여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대중 행동을 취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공산당으로서 벨기에와 국제사회의 평화운동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반제국주의 전선을 창설함으로써 평화운동의 부흥과 급진화에 기여해야 한다.

세계인민들이여, 제국주의에 ​​맞서 단결하라!
미국이 주도하는 네오나치 나토 전쟁광의 패배; 저항군의 승리!
미군은 철수하라!
전쟁 없는 세상의 전망: 사회주의

나토의 패배와 미제국주의의 제거는 필수적 조치이다. 이들의 패배와 청산은 새로운 단계의 가능성과 전망을 열어줄 것이다. 역사의 이 새 단계에서는 항구적이고 지속적인 평화의 분위기가 지배하는 세계가 건설될 수 있다. 평화를 위한 투쟁은 자본주의와 그 범죄 제도를 파괴해야 할 필요성, 그리고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과 불가분하게 연결되어 있다. 이는 혁명과 사회주의가 전쟁의 근원인 자본주의와 제국주의를 제거할 때만 가능하다.
우리는 제국주의 시대에 살고 있다. 세계는 자본주의 금융 독점으로 분열되어 있다. 그들은 세계의 재분배를 위해 싸우고 있으며 원자재 공급원, 투자 및 자본 수출 분야, 시장 및 값싼 노동력을 놓고 경쟁해야 한다. 그들은 국가를 식민지로, 반독립 국가를 종속 국가로 만든다. 세계를 재분할하려는 투쟁에서 가장 강력한 독점 기업은 약자를 제거하기 위한 공격적인 전쟁과 합병을 촉발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 이러한 전쟁은 전 세계 노동계급의 혁명적 정당들이 자본주의 국가들을 타도하고 노동계급과 노동자들이 생산수단을 소유하는 사회주의 사회를 건설할 때 비로소 영원히 종식될 수 있다. 노/정/협

이 기사를 총 232번 보았습니다.

노정협

전국노동자정치협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