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에서의 전쟁에 대한) 공산당과 노동자당 공동 성명

2022년 7월 6일

– 러시아 공산당

– LPR(루한스크) 공산주의 노동자 조직(KRO LPR)
– 돈바스 노동자 전선(DPR)
– 우크라이나 공산당
– 우크라이나 노동자 전선
– 공산당 아제르바이잔
– CPSU의 벨로루시 공화당 조직

* 이 성명은 우크라이나(돈바스 등지)에서 벌어지고 있는 전쟁에 대한 러시아공산주의노동자당과 루한스크, 도네츠크 지역 공산당, 벨로루시, 아제르바이잔 공산당들의 공동성명이다.
이 성명은 그리스공산당을 중심으로 한 국제공산당들이 이 전쟁이 제국주의간 전쟁이라는 성격에 반대해, 이번 전쟁은 (러시아를 여전히 제국주의라고 보는 입장이지만 러시아 측으로서는 방어적인 전쟁이며) 파시즘에 맞서 돈바스 등지의 자결권을 위한 정의로운 전쟁이라고 주장한다.
이 글은 러시아어 구글번역이라 불완전한 번역이니만큼 참고해서 읽기 바란다. 성명 중 ()안 제목은 원 성명에는 없지만 성명 내용에 맞춰 추가한 것이다.
이번 전쟁의 성격과 양상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명이라 올린다.
(편집자 주)

우크라이나의 나치 정권에 대한 러시아 군대와 돈바스 공화국 군대의 공개적으로 선언된 군사 작전이 시작된 지 4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키예프 나치의 반란 공화국인 DPR(도네츠크인민공화국)과 LPR(르한스크)에 대한 전쟁이 실제로 2014년부터 진행되어 왔으며 2022년 초까지 중단되었습니다. 약 15,000명의 삶에 대해, 우리 모두가 외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증상으로 경험하는 비극의 진정한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임이 밝혀졌습니다. 의견의 불일치는 많은 토론을 일으켰고 일부 당사자는 반대 결론을 내리기까지 했습니다.

오늘날 우리의 분석에서 우리는 전쟁 당사자, 동맹국 및 파트너의 실제 행동, 이러한 행동의 결과, 전쟁 국가 및 세계 다른 국가의 사람들의 분위기에 대한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비 유적으로 말하면 수술 시작 후 진단을 명확히하는 것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농양이 열렸습니다. 농양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병리학은 얼마나 위험한가요? 혈액의 감염과 질병의 다른 장기로의 확산이 시작되었습니까? 외과 개입 및 후속 치료 계획이 올바르게 선택되었습니까? 그리고 전망은 무엇입니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전쟁 방식의 차이입니다. 러시아와 Donbass 군대가 러시아와 외국 언론이 지적한 민간인에 대한 직접적인 피해를 피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무장한 적에 대해 극도로 의도적으로 행동한다면 키예프 정권의 군대는 정반대의 전술을 사용합니다 . 그들은 인간방패로 민간인 뒤에 숨어 있습니다. 그들은 예를 들어 Azovstal(아조프제철소) 공장의 Mariupol(마리우폴)에서 사람들을 인질로 사용합니다. 주로 포병인 우크라이나 국군(AFU)은 주거 지역 곳곳에 배치되어 러시아군이 사람이 있는 집에 총을 쏘지 않기를 바라며 그곳에서 적에게 사격을 가한다.

둘째, 반복적으로 강화되고 정기적으로 배치되는 우크라이나 국군의 장거리 포격으로 Donbass 및 주거 지역, 특히 Donetsk의 도시에 대한 포격입니다. 이러한 범죄에 대해 적의 탓으로 돌리기 위해 우크라이나 군대가 자국 영토에 대한 포격을 가하는 사례가 자주 있습니다. 순전히 평화로운 사람들은 매일 고통받고 죽습니다.

셋째, 우크라이나 국군대표들은 가스처리, 화학공장에서부터 원자력발전소에 이르기까지 고위험 산업시설에 대해 다수의 대규모 재난을 일으키기 위해 다양한 파괴행위를 계획하고 시도하고 있다.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고 적에게 책임을 돌립니다.

넷째, 민간인에 대한 행동에서 공개된 나치 상징과 이에 상응하는 슬로건을 가진 민족주의 단위는 특히 잔인합니다. 이 사람들은 스스로를 파시스트라고 느끼며 이러한 방식으로 세상에 자신을 공개적으로 드러냅니다.

다섯째, 포로에 대한 교전 당사자들의 태도가 완전히 다르다. 러시아와 Donbass의 군대에 의해 제네바 협약의 규범을 이행하면서 침착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우크라이나 관리들이 전쟁 포로를 불구로 만들라는 솔직한 전화를 듣고, 우크라이나 TV 채널에서 나치가 러시아 연방의 부상당하거나 포로가 된 군인과 특별한 가학적인 Donbass를 다루는 비디오를 봅니다.

여섯째 , 미국이 주도하는 기존의 전투적 연합군을 포함하여 거의 24개국. 중포 및 중거리 미사일 시스템, 탱크 및 장갑차. 그러한 “원조”의 양은 이미 수천억 달러에 이르며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곱째, 우크라이나에서는 나치 정권이 세계 여러 나라의 외국 용병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 도덕적 쓰레기의 주요 흐름은 폴란드, 루마니아, 영국, 캐나다, 조지아 및 미국에서 우크라이나로 이동했습니다. 2000명 이상의 이 깡패들이 이미 Donbass와 우크라이나 땅에서 종말을 고했습니다.

여덟째 , 키예프의 악마 들끓는 정치인과 그들의 일부 서방 파트너의 입에서 우크라이나의 핵무기 획득에 대한 바람과 제안이 있습니다. 따라서 언젠가는 의사 결정 센터에 대한 핵 보복 공격을 실시해야 할 필요성에 대한 이와 유사한 사치스럽고 도발적인 아이디어가 러시아 홍보 담당자와 정치인의 입술에서 때때로 들릴 수 있습니다.

아홉째, 전투 당사자(러시아-나토)의 두 진영에서 이미 선전에서 목소리가 공개적으로 들리고 있으며, 상황을 성공적으로 결합하여 우크라이나나 러시아의 일부를 스스로 물어뜯는다고 생각합니다. 폴란드에서는 일부 서클이 Transcarpathia와 서부 우크라이나를 꿈꿉니다. 러시아에는 역사적 토지 반환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 EU에서는 일부 사람들이 칼리닌그라드 지역을 러시아 연방과 분리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는 상황이 훨씬 더 큰 전쟁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열 번째, 전쟁 중인 양측(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심지어 수용소(러시아는 동맹국, 우크라이나는 NATO가 있음)에서도 방식은 다르지만 반공주의와 이른바 공식적인 탈공산화가 분명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 반공주의는 파시즘의 양도할 수 없는 특징이기 때문에 우리는 양쪽 진영과 ​​세계 전체에서 파시즘의 성장 위험을 언급해야 합니다.

열한째, 진행 중인 전쟁의 끝이 어느 쪽에서도 보이지 않는다. 서방 파트너들은 우크라이나 정권을 끝까지 밀어붙이고 있습니다(“ 마지막 우크라이나인에게” ). 러시아 당국은 수백만 명이 거주하는 광활한 영토에서 안정적인 질서를 확립하여 비무장화와 비무장화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예, 처음부터 이러한 목표는 실행된 것보다 더 많이 선언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상의 모든 것에서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 전쟁은 본질적으로 제국주의적이며, 세계 지배를 위해 미국이 이끄는 가장 큰 제국주의 세력의 경쟁과 벨로루시, 부분적으로 중국 및 기타 동맹국의 지원을 받는 러시아 제국주의의 성장 세력을 억제하려는 욕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전쟁의 원동력은 경험하고 있는 세계 자본주의 체제의 경제 위기의 새롭고 특히 심각한 위기입니다.

– Donbass 공화국 사람들을 위한 전쟁은 공정하고 해방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 러시아의 경우 전쟁은 제국주의적이지만 본질적으로 방어적이며 NATO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당연히 러시아 국가는 지배계급인 대부르주아지의 이익을 옹호합니다.

– 공공연하게 파시스트 세력이 우크라이나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서방의 주도와 지원을 받고 있으며, 실제로 이미 러시아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손으로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 오늘날 미국을 중심으로 나토 국가들은 사실상 파시스트 외교를 추구하고 있다. 그들은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무기를 공급하고 진정한 파시스트들이 사람들을 죽이도록 격려하고 돕습니다. 즉, 오늘날 서구 자체가 공공연히 파시스트적 본질을 드러낸다.
– 세계의 공산당과 노동당, 무엇보다 나토를 비롯한 교전국들과 동조자들은 이 상황을 자기 나라의 노동자들에게 설명해야 합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모든 당사자의 공동 노력은 우크라이나의 파시즘과 미국 및 동맹국의 외교 정책을 진압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이것은 대체로 분쟁이 제3차 세계 대전으로 확대될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한 투쟁입니다.
– 러시아, 우크라이나, 돈바스, 벨로루시 및 그 동맹국의 공산주의자들은 파시즘을 진압하고 돈바스와 우크라이나를 파시즘으로부터 해방시키는 행동을 지지해야 하지만 동시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자본주의의 책임, 그러한 비극적인 사건의 전개에서 소련에서 일어난 반혁명(이 있다는 점을 간과하지 않습니다.)

– 모든 나라의 공산주의자들은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을 파시즘을 파괴하고 전쟁 없는 세상을 만드는 유일한 방법으로 함께 선전하고 조직하여야 합니다.

모든 나라의 프롤레타리아들이여, 단결하라!

이 성명서는 다음과 같은 정당에 의해 지지되었습니다.
– 러시아 공산당
– LPR 공산주의 노동자 조직(KRO LPR)
– 돈바스 노동자 전선(DPR)
– 우크라이나 공산당
– 우크라이나 노동자 전선
– 공산당 아제르바이잔
– CPSU의 벨로루시 공화당 조직

(이 성명서는 다른 당사자 및 조직의 서명을 위해 열려 있습니다)

이 기사를 총 194번 보았습니다.

노정협

전국노동자정치협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