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공통된 요구’ : 돈바스 지역 활동가들의 반전 호소/도네츠크인민공화국 공산당의 메시지

STRUGGLE LA LUCHA

2022년 1월 29일

* 미주 lee insook 님이 처음 번역해 올린 글을 일부 수정해서 싣습니다.

 

미국과 나토는 러시아와의 전쟁을 위협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가 도네츠크와 루간스크 공화국(각각 도네츠크인민공화국, 루간스크인민공화국)을 침공하도록 압박하고 있다. Struggle-La Lucha는 돈바스 지역에 거주하는 활동가들의 반전 메시지를 공유한다.

알렉세이 알부(Alexey Albu)*는 보르트바*의 조직가이다. 그는 2014년 5월 2일 우크라이나 신나치주의자들이 노동조합에 불을 질러 50명 가까이 숨진 오데사 대학살의 생존자이다. 그 후 그는 죽음의 위협을 받고 있으며 강제 추방되었다.

* 우크라이나와 돈바스 지역의 맑스주의 단체로 보로트바는 현지어로 ‘투쟁’이라는 뜻이다. 보르트바는 현재 우크라이나 정권에 의해 불법화되었다.(역주)

•••

친애하는 동지들!

서방 국가들은 언론을 통해 히스테리를 부추기고, 외교관들을 철수시키며 군사 고문단과 무기 및 탄약을 우크라이나의 신나치 정부에게 보내고 있습니다.

지금 우크라이나의 극우집단은 우크라이나 전역에서 자신들과 함께 전선에 설 동료들을 모집한다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트란스니스트리아(Transnistria)**로부터 충격적인 소식을 들었습니다. 몰도바는 군사 장비를 이전하고 있으며, 트란스니스트리아와 몰도바 사이의 정전 협상은 결렬되었습니다.

** 몰도바 국경의 미승인 국가(역주)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전례 없는 빈곤, 공공 비용의 인상 및 물가 상승, 기반 시설의 악화와 우크라이나 지역의 난방 부족 사태를 겪고 있습니다.

젤렌스키(Zelensky) 대통령에게 이번 전쟁은 구원이 될 것입니다. 그는 이번 사태의 모든 책임이 러시아에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들이 다른 동지들과 함께 자기 나라의 정부가 우크라이나의 신파시스트 정권에 원조를 보내지 말 것을 요구해주기를 바랍니다.

나는 또한 모든 동지들이 돈바스가 더 이상 이전처럼 약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주었으면 합니다. 오데사, 카르코프, 자포로즈예, 니콜라예브 및 우크라이나의 다른 도시의 반파시스트 활동가들은 이 사태를 수수방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모두 열성적으로 투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연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진정으로 평화와 평등 그리고 진보가 이 지구상에 도래하기를 희망합니다.

붉은 경의를 보내며

보로트바(Borotba) 알렉세이 알부(Alexey Albu)

 

•••

도네츠크인민공화국 공산당의 메시지

 

친애하는 동지들!

우리는 도네츠크인민공화국 공산당을 대표하여 여러분들이 돈바스의 인민들과 연대해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미국제국주의와 그 동맹국들, 위성국들의 무책임한 행동들이 전 세계를 다시 한 번 무력충돌의 위기로 몰아넣었습니다. 모든 나라의 진보세력은 재앙을 막기 위해 단결해야 합니다.

국제 반제국주의 전선의 핵심 요소인 돈바스, 시리아, 베네수엘라, 조선, 쿠바 인민공화국은 현재 특히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이들 각 국가는 언제든지 제국주의자들의 전면적인 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날 근로인민의 국제적 연대를 강화하고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여 보다 정의로운 사회로 나아가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의 투쟁에 대한 해외 동지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공통된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 시대의 가장 시급한 문제들은 오직 세계적인 차원에서, 오직 세계적인 사회주의 변혁을 통해서만 해결될 수 있습니다.

국제반제연대 만세!

충심을 담아

도네츠크인민공화국 공산당 중앙위원회(CC of the Communist Party of the Donetsk People’s Republic)

이 기사를 총 442번 보았습니다.

노정협

전국노동자정치협회

공유하기